본문 바로가기
주린이를 위한 장 마감 브리핑

[주식시황] 20.11.20. 금요일 장 마감 브리핑

by 여의도 주린이 2020. 11. 20.

20.11.20. 금요일 장 마감 브리핑


코스피 2,553.50(+0.24%)
코스닥 870.18(+1.19%)

이번 주는 다소 루즈했던 시장이었네요

자 우선,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서

시장이 눈치를 보는 모습이 상당히 강했습니다

매수 심리를 누르고 있는 상황에서, 미국에서 부양책에 대한 기대감이 살아났죠

물론 언제든 신규 확진자 변수는 있겠지만

백신에 대한 기대감도 큰 상황이니 우려할만한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

코스피의 상승랠리가 어느정도 숨 고르기에 들어가고

코스닥의 뒷심이 발휘되고 있는 상황인데요

다만, 종목들 전체에 골고루 수급이 들어가는 게 아니라

굉장히 편향적인 수급이 이어지기 때문에 개별주들은 힘을 못 쓰고 있는 모습이죠

그래도 지수가 올라왔으니 충분히 뒤따라서 조금씩 좋은 모습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

 

 

금일 아시아 주요 증시들도 대부분 상승했는데

여파가 크지는 않았지만 주말간 특별한 악재만 없다면

다음 주 신규 이슈들도 많이 나올 테니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

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늘어나는 상황에서

방역 당국은 고심을 하고 있는 가운데 거리두기에 대한 상향이 없다면

일일 확진자가 1000명이 될 수도 있다는 발언도 나오고 있죠

서로가 철저히 지킨다면 힘든 시기 잘 이겨낼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

다음 주는 이번 주와 비슷한 분위기로 흘러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


아 그리고, 5G 주요국 투자 확대 기대감으로

5G 관련주들이 저점에서 매수가 들어오는 게 포착되네요

다들 불금 보내시고 이번 주말도 알차게 보내세요!

댓글